10월 이달의 등대,“애도등대”선정

  • 부서

    운영지원과

  • 담당자

    이상빈

  • 등록일

    2025-12-09

  • 조회수

    39

첨부파일

10월 이달의 등대,“애도등대선정

- 쑥섬 끝자락 성화봉을 닮은 힐링의 등대 -

 

여수지방해양수산청(청장 정태성)은 전라남도 고흥군 봉래면 애도(艾島, 일명 쑥섬)에 위치한 애도등대가 해양수산부에서 선정하는 2025년 10월 ‘이달의 등대’로 지정되었다고 밝혔다.

 

애도등대는 2007년 설치되어 5초 간격으로 흰빛을 발하며 고흥 나로도 인근 해역을 항해하는 선박들의 안전을 지켜왔다. 성화봉을 닮은 독특한 외형으로 ‘성화등대’라 불리며, 다도해 낙조와 어우러진 풍광은 가을철 대표 일몰 명소로 꼽힌다.

 

특히 10월의 애도는 코스모스와 핑크뮬리 등 가을꽃이 만개해 섬 전체가 꽃물결로 물들며, 숲길과 절벽이 가을빛으로 물드는 특별한 정취를 선사한다. 또한, 주민 수보다 두세 배나 많은 고양이가 함께 살아가고 있어, ‘고양이 천국’으로도 불리며 특색있는 구조물이 섬의 매력을 더하고 있다.

 

아울러 나로도 근해에서 잡히는 삼치는 10월부터 제철을 맞아, 인근 삼치거리에서 즐기는 삼치회와 삼치구이가 여행객들에게 잊지 못할 미식 경험을 제공한다.

 

애도는 나로도 여객선터미널에서 배로 3분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나며, 선착장에서 출발해 환희의 언덕-별정원-애도등대-쌍우물-돌담길로 이어지는 탐방 코스는 약 2시간 정도 소요되어 여행객이 자연과 문화를 함께 즐기기에 적합하다.

 

또한 애도등대에는 방문객이 직접 기념 스탬프를 찍을 수 있는 ‘힐링의 등대 스탬프’가 설치되어 있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고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여수지방해양수산청은 “애도등대의 아름다움을 담은 영상을 쇼츠로 제작해 유튜브를 통해 홍보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매력적이고 아름다운 등대를 발굴해 국민에게 바다와 등대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지역관광 활성화와 해양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