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여수·광양항, 추석연휴에도 원활한 항만서비스 제공
- 부서
운영지원과
- 담당자
이상빈
- 등록일
2025-12-09
- 조회수
38
여수·광양항, 추석연휴에도 원활한 항만서비스 제공
- 여수지방해양수산청, 추석 연휴 항만운영 특별대책 실시 -
여수지방해양수산청(청장 정태성)은 이번 추석 연휴 기간(10.3.~10.9.) 중 항만이용자들이 여수·광양항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항만운영 특별대책을 수립하여 실시한다.
추석 연휴에도 처리해야 할 화물이 있는 경우 화주나 선주가 사전에 부두 운영사에 요청하면 화물을 정상적으로 반‧출입할 수 있다.
또한, 연휴 기간 중 긴급하게 처리해야 할 화물이 생길 경우를 대비해 부두별로 항만근로자 근무, 긴급연락망 유지 등 비상운영 체계를 유지할 계획이다.
예선업체*와 도선사**는 대기조를 편성하여 연휴 기간에도 평상시에 준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선박연료공급업, 항만용역업, 선용품공급업 등 항만운송 관련 사업체도 추석 당일을 제외하고 대부분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 선박이 부두에 접안 또는 출항할 때 선박을 밀거나 당겨주는 역할을 하는 선박 운영 업체
** 선박에 승선하여 해당 선박을 안전한 수로로 안내하는 전문인력
또한, 9월 26일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사고에 따라 ‘해운항만물류정보시스템(PORT-MIS)*’이 일시 중단이 되었으나, 현재는 대체 사이트(dr.portmis.go.kr)운영을 통해 정상적으로 민원 처리가 가능하며 추가적인 시스템 장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관리인력도 24시간 상시 대기하도록 할 예정이다.
* 항만 민원신고와 허가신청 업무를 처리하는 정보시스템
여수지방해양수산청장은 “추석 연휴에도 여수·광양항 이용자들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항만운영에 만전을 기하고, 자칫 기강이 해이해지기 쉬운 기간인 만큼 비상근무자들의 청렴한 직무수행과 부패예방에도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