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해수청, 찾아가는 항로표지 안전교육 실시
- 부서
운영지원과
- 담당자
이상빈
- 등록일
2025-09-10
- 조회수
29
첨부파일
빨간색은 우현, 초록색은 좌현, 알고 보니 쉽네!
- 여수해수청, 찾아가는 항로표지 안전교육 실시 -
여수지방해양수산청(청장 정태성)은 오는 9월 16일(화) 여수수협중앙회에서 개최 예정인 어업인 안전조업교육*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항로표지 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안전조업교육: 「어선안전조업법」 제25조에 따라 어선의 소유자와 선장, 기관장, 통신장 또는 그 직무를 대행하는 자는 조업질서의 유지 및 안전한 조업을 위하여 해당 교육을 이수하여야 함
이번 안전교육에서는 항로표지의 기능, 이용 방법과 함께 국립해양측위정보원에서 개발한 해로드 설치, 위급상황 발생 시 구조요청(SOS) 사용 방법 등을 교육하고, 수협 및 우리 기관의 반부패 및 청렴도 제고를 위한 캠페인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상선과 같은 대형 선박에 비해 항해 장비가 덜 갖춰져 있어 야간 조업 등 항해 시에 항로표지 이용도가 높은 어선 종사자들이 그 기능을 제대로 알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도울 뿐만 아니라, 등부표 파손 및 불꺼짐을 발견할 경우, 우리 청으로 바로 신고할 수 있도록 소등 신고처도 함께 안내할 예정이다.
여수해수청은“앞으로도 정기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하는 등 해양 사고 위험요인을 사전에 예방하여 항로표지 이용자들이 더욱 안전하게 여수·광양항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