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컨테이너부두 - 부두연장(m) : 3,700 / 수심(m) : 12~16 / 접안능력(DWTx척) : 50,000x8 , 20,000x4 / 하역능력
(천 톤/년) : 2,720천 TEU / 취급화물 : 컨테이너 / 하역장 : C/C×24기 T/C×55기
중마일반부두 - 부두연장(m) : 420 / 수심(m) : 11 / 접안능력(DWTx척) : 20,000x2 / 취급화물 : 잡화 / 하역장 : -
관리부두 : 부두연장(m) : 103 / 수심(m) : 5.0 / 접안능력(DWTx척) : 3,000×1 / 하역능력
(천 톤/년) : 730  / 취급화물 : 크링카,모래,기자재 / 하역장 : -
시멘트부두 : 부두연장(m) : 930 / 수심(m) : 9.0 / 접안능력(DWTx척) : 10,000×5 5,000×1 / 하역능력
(천 톤/년) : 7,560 / 취급화물 : 시멘트 / 하역장 : 컨베어3기
고철부두, 전천후부두 : 부두연장(m) :270 / 수심(m) : 14.0 / 접안능력(DWTx척) : 50,000×1 / 하역능력
(천 톤/년) : 1,750 / 취급화물 : 박스라브 원료 / 하역장 : LLC×3기
제품부두,RoRo부두 : 부두연장(m) : 240 / 수심(m) : 12 / 접안능력(DWTx척) :30,000×1 / 하역능력
(천 톤/년) : 1,470 / 취급화물 : 코일 / 하역장 : -
원료부두 : 부두연장(m) : 670 / 수심(m) : 15.5 ~ 19.5 / 접안능력(DWTx척) : 200,000×1 70,000×1 / 하역능력
(천 톤/년) : 10,680 / 취급화물 : 철광석 / 하역장 : -
CTS부두 : 부두연장(m) : 262.5 / 수심(m) : 11.8 / 접안능력(DWTx척) : 30,000×1 / 하역능력
(천 톤/년) : 2,630 / 취급화물 : 제철원료 및 기타 광석 / 하역장 : 언로더×4기 CSUx13기 쉽로더×2기
LNG부두 : 부두연장(m) : 420 / 수심(m) : 14 / 접안능력(DWTx척) : 82,200×1 / 하역능력
(천 톤/년) : 3,000 / 취급화물 : LNG / 하역장 : 로딩암6기

광양항-광양지역

엑셀다운로드

(`24년 3월 기준)

광양항-광양지역
부두별 부두연장
(m)
수심
(m)
접안능력
(DWT×척)
취급화물 하역장비



15,282.5 2,688천 톤
(59척)
국유 15 1. 소계 12,915.5 2,313.5천 톤
(51척)
2. CTS부두 262.5 11.8 30,000×1 제철원료 및
기타 광석
언로더×4기
CSUx13기
쉽로더×2기
3. 원료부두 1,800 15.0 ~ 23.5 30,000×1
200,000×2
250,000×1
350,000×1
4. 제품부두 1,980 7~14 50,000×1
30,000×3
20,000×1
5,000×5
3,500×1
철재
(열연, 냉연)
BTC×12기
LLC×3기
OHC×1기
5. 고철부두 270 14.0 50,000×1 박스라브 원료 LLC×3기
6. 관리부두 103 5.0 3,000×1 크링카,모래,기자재 -
7. RO/RO부두
8. 2번선석
240 12 30,000×1 코일
9. 시멘트부두 930 9.0 10,000×5
5,000×1
시멘트 컨베어3기
10. 컨테이너부두 3,700 12~16 50,000×8
20,000×4
컨테이너 C/C×24기
T/C×55기
11. 자동차부두 1,300 16 50,000×3
20,000×1
자동차 -
12. 하포일반부두 1,050 14~15 50,000×3 잡화 C/C×6기
T/C×1기
13. 해양산업
클러스터부두
350 15 50,000×1 -
14. 중마일반부두 420 11 20,000×2 잡화 -
15. 태인부두 130 7.5 5,000×1 모래,기자재 -
현대하이스코부두 170 12 12,000×1 철판(코일) -
율촌일반부두 210 11 20,000×1 철제품,잡화 -
사유 7 16. 소계 2,367 - 380.2천톤(8척) - -
17. LNG부두 420 14 87,900×1 LNG 로딩암6기
18. RO-RO부두
19. 1번선석
140 14 8,000×1 코일 Pontoon
20. 후판RO/RO부두 120 - 9,000×1 철제품,기자재 -
21. 원료부두(6,7번) 670 15.5 ~ 19.5 200,000×1
70,000×1
철광석 -
22. 한라IMS 전용부두 502 7 의장안벽×1 - -
23. 삼우중공업 전용부두 355 6 2,500×1 - -
24. 현대스틸 전용부두 160 6.3 2,800×1 - -
기타 25. 소계 690 - 6천 톤(4척) - -
26. 컨테이너
27. 관용선부두
250 6.0 2,000×1 관공선, 역무선 -
300 2,000×1
28. 중마관용선부두 100 5.0 1,000×1 관공선, 역무선 -
율촌소형선부두 40 - 1,000×1 모래 -

※ 관용선부두, 물양장 등 기타 접안시설은 시설 능력 산정 시 제외

* RO/RO(Roll on/Roll Off) 부두 : 화물을 적재한 트럭·트레일러를 수송하는 화물선 부두

「컨」부두 안벽 길이
  • 광양지역 : 8,790m(전면 6,400, 측면 2,390) * 전면 직선거리 : 6,150m
    • 1-1(1,400), 2-1(1,150), 2-2(1,150), 3-1(1,400), 3-2(전면 1,300, 측면 640), 3-3(측면 1,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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