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 여수지방해양항만청

해양실크로드의 중심 여수항·광양항

알림마당

보도자료

Facebook share Tweeter share
  • 제목
  • 여수해수청, 관내 13개 국가어항 시설물 안전점검 실시
여수해수청, 관내 13개 국가어항 시설물 안전점검 실시
- 국가어항 시설물 안전·취약 상태 및 건설현장 안전점검 -

  여수지방해양수산청­(­청장 조희송)은 국동항, 돌산항 등 관내 13개 국가어항 및 건설현장에 대하여 2020년 안전점검계획에 따라 국가어항 시설물 및 건설현장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여수해수청에서는 국가어항 시설물의 체계적인 안전관리를 위해 계절별로 해빙기·우기·동절기 이전 정기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자연재해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중점점검내용은 관내 총 173개소 시설물­(­방파제 등 외곽시설 74개소, 소형선박 부두·선양장 등의 계류시설 98개소 등)과 4개의 건설현장 대합실에 대하여 균열 및 파손 여부, 취약시설­(­안전등급 c등급)을 점검한다.  

  점검결과에 따라 보수·보강을 필요로 하는 시설은 한국어촌어항공단의 유지보수사업에 반영하고 시급한 사항은 어항관리청인 지차제에 통보하여 신속한 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남기문 여수해수청 어항건설과장은 “다중이용시설과 노후 취약시설의 점검을 강화하여 안전시설을 확충하는 등 실효성 있는 점검을 통해 안전한 국가어항 이미지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목록보기
이전글
여수 금오수도 4월부터 7월까지 특정선박 통항 제한2020-03-18 10:42
다음글
여수해수청, 여수항,광양항 공유수면 일제점검 실시2020-03-11 09:4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의견수렴] 
담당자 연락처
담당자 연락처
소속 성명 전화번호
운영지원과 기획계 추형은 061-650-6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