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 여수지방해양항만청

해양실크로드의 중심 여수항·광양항

알림마당

보도자료

Facebook share Tweeter share
  • 제목
  • 시민들과 함께하는 힐링­(­Healing) 해양문화행사 개최
시민들과 함께하는 힐링­(­Healing) 해양문화행사 개최
- 여수해수청, 2020년도 등대해양문화공간 운영계획 발표 -

  여수지방해양수산청­(­청장 최현호)은 관내 유인등대를 활용하여 국민들에게 친숙한 등대해양문화를 보급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등대해양문화공간에서 다채로운 해양문화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등대해양문화공간은 오동도와 거문도등대의 역사적, 문화적 가치를 활용하여 국민들이 바다와 등대에 대해 쉽게 접근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한 등대이다. 매년 문화시설과 환경을 정비하고 각종 콘텐츠를 개발하여 해양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올해 추진예정인 주요 콘텐츠로는 오동도등대 야외광장에서 지역 문화예술인들을 주축으로 성악, 국악, 현대무용, 악기연주 및 트로트 등 감성적이고 역동적인 예술제 공연을 5월에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바다를 쉽게 접하지 못하는 내륙지역의 청소년들에게 등대체험, 여수·광양항 견학­(­항만안내선 승선) 및 갯벌체험 등 직접 보고 느껴보고 체험하는 청소년 등대해양캠프를 6~7월 중 개최할 예정이다. 캠프를 통해 해양안전의식 고취 및 해양보존의 필요성을 교육할 예정이다.

  2014년부터 오동도와 거문도등대에 운영하여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등대 느림보우체통은 비치된 엽서에 사연을 작성하면 1년 후에 발송해주는 프로그램으로 미담사연으로 채택되면 사연모음집까지 선물로 받아 볼 수 있다.    

  윤정인 여수해수청 항로표지과장은 “바쁜 생활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심신의 안정을 되찾고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힐링 문화행사를 개최하여 국민들과 소통하며 해양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목록보기
이전글
설 연휴, 안전하고 편안한 섬 귀성길 되세요!!2020-01-23 09:10
다음글
여수해수청, 2020년 국가어항 건설사업 281억원 투입2020-01-10 09:0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의견수렴] 
담당자 연락처
담당자 연락처
소속 성명 전화번호
운영지원과 기획계 추형은 061-650-6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