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 여수지방해양항만청

해양실크로드의 중심 여수항·광양항

알림마당

보도자료

Facebook share Tweeter share
  • 제목
  • 여수해수청, 여수신항 서방파제 보강사업 완료
여수해수청, 여수신항 서방파제 보강사업 완료
- 항만시설 보강으로 여수 오동도 진입로 새단장, 관광활성화 기대 -

  여수지방해양수산청­(­청장 직무대리 강양구)은 여수신항의 재해예방 및 해양관광 활성화를 위하여 2015년 8월부터 총 307억원을 투입하여 추진한 “여수신항 서방파제 보강사업”을 올해 8월까지 완료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기후변화로 높아진 이상 파고에 대응하기 위해 오동도 진입로인 서방파제­(­L=758m)를 약 2m 정도 높이고, 신·구항 연결도로 전면 해상에 길이 311m의 수중 방파제를 설치함으로써 밀려오는 파랑의 힘을 감소시켜 여수신항 및 배후지의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특히, 방파제 상부에 차량­(­동백 열차), 자전거 및 보행자의 동선을 분리 설치하여 이용자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방파제 벽화, 친수광장 및 경관조명을 설치하여 지역 관광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오수 여수해수청 항만건설과장은 “공사 중 오동도와 엑스포공원을 찾은 관광객 등에 다소 불편을 드렸으나, 지역주민과 관계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로 계획대로 완료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안전한 항만지역을 만들고 관광 인프라를 확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목록보기
이전글
여수해수청, 어업경영체 등록 관련 간담회 실시2019-08-22 08:55
다음글
여수해수청, 해양수산 행정개선 수요조사 실시2019-08-16 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