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 여수지방해양항만청

해양실크로드의 중심 여수항·광양항

알림마당

보도자료

Facebook share Tweeter share
  • 제목
  • 여수지방해양수산청,‘플라스틱 프리 챌린지’동참
여수지방해양수산청,‘플라스틱 프리 챌린지’동참

  여수지방해양수산청­(­청장 김재철)은 3월 25일­(­월) 청사 회의실에서 플라스틱 사용으로 인한 환경오염을 막기 위한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Plastic Free Challenge)’ 캠페인에 동참했다.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는 세계자연기금­(­WWF)과 제주패스가 공동 기획한 릴레이 환경캠페인으로, 일상생활에 사용하는 플라스틱이 해양생물의 몸에 축적되어 돌아온다는 점에서 해양수산 업계에서 적극 참여하고 있다.

  여수광양항만공사의 릴레이를 이어받아 챌린지에 참여하게 된 여수해수청은 그동안 1회용품 줄이기 계획을 수립·시행하여 종이컵 대신 개인별 머그컵을 사용하고, 청사 내 우산 빗물제거기를 설치하는 등 자체 환경 개선방안을 마련하여 실천하고 있다.

  여수해수청 관계자는 “플라스틱의 무분별한 사용은 해양오염 뿐 아니라 우리의 삶을 위협하는 심각한 문제라는 점을 우리 모두가 공감하고 실천해 나가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에 적극 동참하고, 해양환경 개선을 위한 다각적인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해수청은 다음 캠페인 참여기관으로 남해수산연구소와 해양환경공단 여수지사를 지명해 릴레이를 이어나간다.
  • 목록보기
이전글
여수 금오수도 4월부터 7월까지 특정선박 통항 제한2019-03-26 10:49
다음글
여수해수청,‘제8회 수산인의 날’기념 해안가대청소 추진2019-03-25 1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