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 여수지방해양항만청

해양실크로드의 중심 여수항·광양항

알림마당

보도자료

Facebook share Tweeter share
  • 제목
  • 여수해수청, 여수항 도선구 신규도선사 배치 및 국가필수도선사 지정·운영
여수해수청, 여수항 도선구 신규도선사 배치 및 국가필수도선사 지정·운영

  여수지방해양수산청­(­청장 김재철)은 여수항 도선구에 신규 도선사 면허를 발급하여 배치­(­2명, 2월27일)하였으며, 국가필수도선사를 지정하여 운영­(­5명, 4월1일)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번에 배치된 신규도선사는 2018년 도선수습생으로 선발되어 여수항도선구에서 6개월간 200회 이상 도선 실무수습을 거치고, 도선사시험에 최종 합격하였다.

  국가필수도선사는 「도선법」개정­(­‘18.9월)에 따라 최초로 시행되는 사항으로 비상사태에 대비하여 항만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 도선구별로 자격을 갖춘 도선사를 국가필수도선사로 지정하여, 비상사태 시 도선업무에 종사하도록 명령할 수 있는 제도이다.

  여수항도선구는 소속 도선사 46명 중 5명을 국가필수도선사로 지정하여 전시·사변 등으로 해운 및 항만 기능에 중대한 장애가 발생하였을 때 항만 기능 유지를 위해 운영할 계획이다. 국가필수도선사 지정기간은 1년이며 매년 재 지정한다.

  전용호 여수해수청 항만물류과장은 “신규 도선사 배치와 국가필수도선사 지정·운영으로 여수·광양항을 이용하는 도선이용자의 불편이 없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목록보기
이전글
여수해수청,‘제8회 수산인의 날’기념 해안가대청소 추진2019-03-25 11:26
다음글
여수지방해양수산청 김재철 신임 청장 부임2019-02-19 15: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