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 여수지방해양항만청

해양실크로드의 중심 여수항·광양항

알림마당

보도자료

Facebook share Tweeter share
  • 제목
  • 여수해수청, 2019 해양수산분야 국가안전대진단 실시
여수해수청, 2019 해양수산분야 국가안전대진단 실시
- 항만·어항시설, 위험물 하역시설, 연안여객선 등 81개소 점검 -

  여수지방해양수산청­(­청장 윤종호)은 2월 18일부터 4월 19일까지 61일간 해양수산 6개 분야 81개 시설을 대상으로 ‘2019 해양수산분야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한다.

  국가안전대진단은 중앙부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시설관리주체, 그리고 국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사회전반에 대하여 안전관리실태를 집중 점검하고 생활 속 안전 위험요소를 진단하는 사전 예방적 재난관리 활동으로 `15년부터 매년 실시해 왔다.

  여수해수청은 항만 및 어항시설, 위험물 하역시설, 여객선 및 여객선터미널, 등대해양문화공간에 대하여 공무원, 민간전문가,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점검을 실시하며, 진단결과 보수·보강이 시급한 사항은 즉시 조치하고 가벼운 사항은 현지 시정토록 하는 등 실효성 있는 점검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해양수산 및 안전 분야 전공 대학생을 비롯하여 관광객, 지역주민 등이 안전점검 현장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안전점검단을 구성·운영하고, 청사 및 여객선터미널 등에 안전신고함을 비치하여 안전과 관련한 개선사항을 발굴할 예정이다.

  여수해수청 관계자는 “이번 국가안전대진단을 통하여 해양수산 분야 주요 시설물을 철저히 점검하고 미비한 사항을 발견 시에는 적극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며, “해양수산 종사자들을 비롯하여 국민 여러분께서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 목록보기
이전글
여수지방해양수산청 김재철 신임 청장 부임2019-02-19 15:53
다음글
여수해수청 ‘여수구항 오염퇴적물 정화사업’ 재개2019-02-13 1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