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 여수지방해양항만청

해양실크로드의 중심 여수항·광양항

알림마당

보도자료

Facebook share Tweeter share
  • 제목
  • 여수해수청, 청소년 해양교육 성황리 운영중
여수해수청, 청소년 해양교육 성황리 운영중
- 흥미롭고 현장감 있는 체험과 강의로 높은 호응 얻어 -  

  여수지방해양수산청­(­청장 윤종호)은 청소년들에게 해양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바다에서 꿈과 희망을 발견할 기회를 주고자 다양한 해양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5월부터 시작되어 12월까지 진행되는 금번 교육은 관내 초·중·고등학생 3,500여명을 대상으로 총 8개 과정 43회 실시되며, 청소년들에게 해양과 관련된 다양한 경험과 정보를 제공하는 장이 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항만·해양시설 견학, 여객선 승선체험, 갯벌 및 생태체험, 해양레포츠 등의 현장활동과 ‘찾아가는 해양교실’,  ‘수요일엔 바다톡톡’ 등 해양강좌가 있다.

  특히, ‘수요일엔 바다톡톡‘은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여 세대를 아우르는 건강하고 흥미로운 해양문화 공유의 장으로 자리매김하였으며, 매월 둘째·셋째 수요일 저녁 여수시 청소년수련관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여수지방해양수산청 관계자는 “21세기 해양시대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다양한 해양교육을 통해 바다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해양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는 데에 도움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 목록보기
이전글
여수해수청, 내륙 청소년 초청 등대해양캠프 실시2018-09-17 10:57
다음글
여수해수청,‘국제 연안정화의 날’정화활동 실시2018-09-13 1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