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 여수지방해양항만청

해양실크로드의 중심 여수항·광양항

알림마당

보도자료

Facebook share Tweeter share
  • 제목
  • 여수해수청,‘국제 연안정화의 날’정화활동 실시
여수해수청,‘국제 연안정화의 날’정화활동 실시
- 해양환경 사진 전시, 해양쓰레기 저감 방안 토론회도 병행 -

□ 여수지방해양수산청­(­청장 윤종호)은 오는 9.14일 여수시 무슬목해변 일원에서 여수해양경찰서, 여수시, 해양환경공단, 여수광양항만공사, 광양만특별관리해역 민관산학협의회, 어민단체 및 유관기관 직원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국제 연안정화의 날’을 기념하여 정화활동을 실시한다.

□‘국제 연안정화의 날­(­International Coastal Cleanup, ICC)’정화활동은 미국의 민간단체가 1986년 처음 시작하여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을 전후하여, 전 세계 100여개 국가에서 약 50만명이 참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해양환경보전 행사로 우리나라는 2001년부터 참여하여 제18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 금년의 경우 해양수산부 주관으로 충남 태안 몽산포해수욕장에서 중앙행사가 열리며, 이를 전후로 지방해양수산청이 주관하는 지역행사에 전국적으로 5,000여명이 연안정화 행사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 여수해양수산청에서는 해양환경 보전의 중요성 및 해양쓰레기가 해양환경에 미치는 심각성을 알리기 위하여 정화활동외에도 해양환경 사진 전시와 광양만특별관리해역 민관산학협의회가 주관하는 해양쓰레기 저감 방안 마련 토론회 등 부대행사도 실시할 계획이다.

□ 하승철 여수해수청 해양수산환경과장은‘국제 연안정화의 날’을 맞아 해양환경 보전의 중요성에 대하여 지역민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민·관의 협력 기반을 조성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목록보기
이전글
여수해수청, 청소년 해양교육 성황리 운영중 2018-09-14 11:48
다음글
여수해수청, 가을철 해상교통 안전대책 수립·시행2018-09-10 1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