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 여수지방해양항만청

해양실크로드의 중심 여수항·광양항

알림마당

보도자료

Facebook share Tweeter share
  • 제목
  • 여수해수청, 여름철 해상교통 안전대책 수립·시행
여수해수청, 여름철 해상교통 안전대책 수립·시행

  여수지방해양수산청­­­(­­­청장 윤종호)은 여름철을 맞아 선박 및 항만시설, 항만공사현장 등의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해상교통 환경특성을 반영한「여름철 해상교통 안전대책」을 수립하여 시행한다고 밝혔다.

  여름철은 장마 및 태풍 내습 등 기상악화와 휴가철 피서객 증가에 따라 다양한 해양사고의 위험이 상존하는 계절로서 이에 대한 안전대책이 요구되는 계절이다.

  금년도 6월에서 8월말까지 시행될 여름철 안전대책에서 여수해수청은 다중이용선박인 여객선에 대한 관계기관 합동점검 및 비노출점검으로 현장ㆍ이용자 중심의 지도ㆍ감독을 강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태풍 등 악천후 시 선박운항­­­(­­­피항) 요령 등에 대한 집중교육을 통하여 해상 안전관리를 강화할 예정이며, 위험물저장시설 등 각종 항만 및 어항시설 등에 대해 현장점검을 실시한다.

  여수해수청 관계자는 각종 현수막·홈페이지·포스터 등을 활용하여 해양안전실천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를 실시할 예정이며, 여객선을 이용하는 일반 국민과 함께 안전수칙 준수 캠페인도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여수지방해양     수산청 선원해사안전과 이영재 주무관­­­(­­­☎ 061-650-6047)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목록보기
이전글
여수해수청, 해양항만분야 민원제도 개선 간담회 개최2018-06-22 10:46
다음글
여수해수청, 해수욕장 개장 대비 편의시설 등에 대한 점검 시행2018-06-12 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