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 여수지방해양항만청

해양실크로드의 중심 여수항·광양항

알림마당

보도자료

Facebook share Tweeter share
  • 제목
  • 여수해수청, 바다사생대전 및 등대예술제 개최
싱그러운 여수 봄 바다, 화가들의 화폭에 담기다”
- 제23회 바다의 날 기념 ‘전국바다사생대전’개최 -

  「제23회 바다의 날」을 맞아 여수지역에서 ‘전국바다사생대전’이 개최된다.

  여수지방해양수산청­­­(­­­청장 윤종호)은 바다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고, 사생대전을 통해 표현된 작품들을 시민들과 공유함으로써 바다사랑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호응을 유도하고자 여수시, 한국미술협회와 함께 이번 행사를 준비하였다.

  올해로 22주년을 맞이하는 바다사생대전은 그 동안 약 6,000여 명의 예비 화가 지망생들의 요람으로 전국에서 유일하게 바다를 주제로 개최되는 사생대전이다.

  이번 행사는 오는 26일 오전 9시부터 낭만 가득한 여수해양공원ㆍ하멜등대 일원에서 개최되고,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하여 각자의 개성에 따라 수채화, 유화, 한국화로 구분하여 바다의 아름다움을 한 폭의 화폭에 담으면 된다.

  시상으로 대상에는 해양수산부장관상과 여수시장상이, 최우수상에는 여수지방해양수산청장과 여수시장상 등이 수여된다.

  또한 같은 날 14시부터 바다가 내려다 보이는 오동도등대 야외광장 에서 ‘봄날의 하모니’라는 주제로 사물놀이, K팝 댄스, 오카리나ㆍ하모니카 연주, 색소폰 연주 등 다채로운 예술 프로그램 등이 진행 될 예정이다.

  여수지방해양수산청 관계자는 “바다를 주제로 하는 다채로운 문화행사에 많은 시민과 관람객들이 참여하셔서 좋은 작품과 공연, 아름다운 바다 풍광을 즐기고 가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목록보기
이전글
제23회 바다의 날 기념 해양정화활동 추진2018-05-28 09:20
다음글
여수항 광양항 해상안전 특별단속 실시 2018-05-15 1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