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 여수지방해양항만청

해양실크로드의 중심 여수항·광양항

알림마당

보도자료

Facebook share Tweeter share
  • 제목
  • 여수해수청, 설 연휴 해상여객 특별수송대책 추진
여수해수청, 설 연휴 해상여객 특별수송대책 추진

- 202회 증회 운항으로 수송능력 49% 확대 -

  여수지방해양수산청­(­청장 윤종호)은 설 연휴 기간 동안 고향 섬을 방문하는 귀성객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여객선을 이용할 수 있도록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 동안 ‘설 연휴 여객선 특별수송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특별수송대책 기간 동안 여수·고흥지역에 약 33,000명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하고 여객선 운항 횟수를 평소보다 202회 증회하여 수송능력을 6만명으로 확대할 계획이며, 귀성객이 붐비는 여수 남면과 화정면 지역에 여객선 2척을 추가 투입할 계획이다.

  여수해수청은 여객선 수송수요 증가에 대비하여 여객선사와 관련기관 합동 사전대책회의를 개최하였으며, 해사안전감독관을 비롯한 운항관리자, 선박검사기관과 합동으로 여객선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여객선 미비사항 시정을 완료하였다.

  또한, 설 연휴기간 특별수송지원반을 편성·운영하여 여객선 증선·증회 등 빠른 행정조치로 귀성객의 원활한 수송과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할 방침이며, 실시간으로 여객선 운항정보를 안내하고 교통불편신고센터­(­☎061-650-6033)를 운영할 계획이다.
  구규열 여수지방해양수산청 선원해사안전과장은 “설 연휴 동안 여객선 증선·증회 운항 및 특별수송지원반 운영으로 귀성객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고향을 방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목록보기
이전글
여수해수청, 거문도항 정비­(­1단계)공사 주민설명회 가져2018-02-09 10:03
다음글
강준석 해수부 차관, 양식장 한파 피해 현장 점검2018-02-07 1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