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 여수지방해양항만청

해양실크로드의 중심 여수항·광양항

알림마당

보도자료

Facebook share Tweeter share
  • 제목
  • 여수해수청 2017 재난대응 안전한국현장훈련 실시
여수해수청, 2017 재난대응 안전한국 현장 훈련 실시
- 여객선 화재 대응 및 구명조끼 착용법 등 -


   여수지방해양수산청­(­청장 정복철)은 ‘2017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의 일환으로 남해안크루즈관광㈜­(­대표이사 임규성) 여객선 미남호­(­1,321톤, 승선인원 1,060명)에서 승객 등 약 70여명과 함께 해양사고 대응훈련을 실시하였다.

   10월 31일 오후에 여수해경과 함께 실시한 이번 훈련은 여수엑스포터미널부두에서 출발하여 돌산대교 선착장으로 항해하는 미남호가 기관실에서 화재가 발생한 사고를 시나리오로 하여 진행되었다.

   이 훈련에서 선장을 비롯한 승무원들은 동요하는 승객들을 안심시키고 안전한 대피로를 통해 해경함정이 있는 장소로 이동, 질서 있게 퇴선하는 과정을 실제와 유사하게 진행하였다.

  특히 이번 훈련은 자발적으로 참여한 승객들을 대상으로 구명조끼를 직접 입도록 안내하고 실제상황을 방불하는 소화 및 퇴선 훈련도 실시하여 훈련의 효과를 높였다.

  또한 해양안전실천문화 확산운동의 일환으로 승객들에게 구명조끼 착용법 및 휴대용 소화기 사용법 등에 대해 선박안전기술공단 여수운항관리센터 소속 전문가가 교육하는 시간도 가졌다.
  여수해수청 구규열 선원해사안전과장은 “국민과 함께한 이번 해양사고 대응훈련과 안전교육을 계기로 해양안전실천문화 확산에 힘쓰고 해양사고의 예방과 대응능력 향상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 목록보기
이전글
여수해수청, 여수항.광양항 무역항 질서 특별단속 실시2017-11-03 11:29
다음글
여수해수청 연안여객선 승선에 따른 불편개선2017-11-02 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