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 여수지방해양항만청

해양실크로드의 중심 여수항·광양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Facebook share Tweeter share
  • 제목
  • 여수해수청, 2018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여수해수청, 2018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5월 14일부터 18일까지, 항만·건설현장 지진사고 등 재난대응 역량 강화 -
  
  여수지방해양수산청­(­청장 윤종호)은 해양수산 분야 각종 재난발생 시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5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2018년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매년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종합훈련으로, 올해 여수해수청에서는 공무원 불시 비상소집 훈련, 항만 및 건설현장 내 지진사고 대응훈련, 태풍·조수·해양오염사고 대응훈련, 재난관리자원 공동활용 훈련, 청사 내 불시 화재사고 대응훈련, 구명설비 체험교육 등을 자체 훈련계획에 따라 진행한다.

  이번 훈련은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화된 재난사고에 대한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5월 14일에는 여수신항 및 여수신북항 건설현장에서 지진사고 대응 훈련을, 5월 18일에는 청사 내 불시 화재발생에 따른 대응 훈련을 실시한다.

  동 훈련을 위하여 한국해운조합 여수지부, 여수신북항 건설현장 관계자 등과 함께 사전 준비회의를 2차례 개최하여 기관별 임무 및 역할 숙지, 훈련 시나리오 등 훈련계획을 사전에 점검하였다.

  또한, 해양수산부에서는 태풍 및 조수에 따른 대규모 해양오염사고 대응 훈련을 5월 17일 여수신항에서 실시하며, 여수해수청은 동 훈련에 참여하여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구명설비를 소개하고 사용방법을 습득할 수 있는 체험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유관기관 간 재난관리자원 공동활용 기능훈련을 실시해 오일펜스 등 각종 자원의 응원­(­요청)방법을 숙지하고, 재난발생 시 신속한 대응태세 확립을 위한 전 직원 불시 비상소집 훈련도 실시한다.

  여수해수청 관계자는 “이번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통하여 유관기관, 민간업체와 협조하고 힘을 합쳐 해양수산 분야 각종 재난사고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목록보기
이전글
다음글
2018년 제12회 여객선 선장 적성심사­(­정기) 합격자 발표2018-10-16 19:02